중고장식장을 이용한 와인렉만들기

이글은 2010.08.09 본인(예언자) 다음카페의 와인만들기 카페에 포스팅했던 내용을 그대로 옮겨 포스팅합니다.

와인바에서 와인병을 약 80개 얻어왔습니다. 와인바에서는 와인병을 그냥 버린다네요.. 필요하신분은 와인바에 전화해 보시길..전에 사용하던 장식장이 유리도 깨지고 선반도 버리고 없어서 어떻게 처리하나 하고 생각하다가 와인렉을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와인렉은 공병을 넣을 예정입니다. 와인은 와인셀러에 보관하기로 …

와인바에서 가져온 와인병SAMSUNG DIGITAL CAMERA 사용하던 장식장 – 처음에 살때 꽤 비싸게 쌋습니다 – 유명한 메이커죠ㅋㅋㅋ

SAMSUNG DIGITAL CAMERA목재상에서 평판 6장 구입하여( 10 x 300 x 2,400, 1개 6,000원) 실내인테리어 목수한테 빌려온 톱으로 약 10센티 간격으로 1센티 틈을 만듭니다.

SAMSUNG DIGITAL CAMERA장식장의 높이와 너비를 정확하게 절단하여 전부 홈을 낸 모습

SAMSUNG DIGITAL CAMERA길이가 정확하니 못도 필요없이 그냥 조립만 하면 되더군요, 움직이지 말라고 본드등으로 나중에 마감하려 합니다.

SAMSUNG DIGITAL CAMERA완성된 와인렉입니다. 평판이 5장 들어갔습니다. 60병이 들어갑니다. 합계 금액 3만원으로 훌륭한 와인렉이 완성되었습니다.

SAMSUNG DIGITAL CAMERA어떻습니까 ? 전문가 솜씨 못지 않지요ㅎㅎㅎㅎㅎ

혹시 사용하지 않는 장식장이 있으면 활용하여 보세요..인테리어 목수용 톱은 공구상가등에 가면 빌려줍니다.이상.

베트남 여행기

2010년 5월20일부터 5월23일까지 이광우,송영배 부부 등 6명이 베트남을 다녀왔다DSC04985일주사가 있는 공원의 특이한 나무뿌리

DSC05008머드팩 온천도 하고..

DSC05102

DSC05110

DSC05133하늘에서 용이내려온 바다라는 하롱베이의 3,000여개의 섬이 비경을 이루고 있다. 유람선을 타고 둘러보고 다금바리(?)회도 먹어보고…나룻배를 타고 석회암동굴에도 들어가 봤다.

DSC05188기이하게 달린 과일

DSC05242수중공연도 관람하고 베트남 여행 마무리..

캄보디아 여행기

2009년8월21일부터 8월25일까지 캄보디아 씨엠립 앙코르 여행을 다녀왔다.SAMSUNG DIGITAL CAMERA

SAMSUNG DIGITAL CAMERA

앙코르톰, 바이욘사원, 앙코르와트 등 이 화려한 12세기의 유적지가 최근에야 발견되었다니, 믿기지 않을 따름이다.

SAMSUNG DIGITAL CAMERA캄보디아 전통춤 압살라춤도 구경하고…

SAMSUNG DIGITAL CAMERA툭툭이도 타보고..SAMSUNG DIGITAL CAMERA

SAMSUNG DIGITAL CAMERA앙코르와트 Spoan 나무의 거대한 뿌리가 유적지를 침범해 있다.

SAMSUNG DIGITAL CAMERA바이욘 사원

SAMSUNG DIGITAL CAMERA

SAMSUNG DIGITAL CAMERA앙코르 와트-웅장하면서도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어서 놀랍다.

SAMSUNG DIGITAL CAMERA저녁에 맥주한잔하면서 천정을 쳐다보니, 도마뱀이 여러마리 붙어있다. 호텔에도 있을 수 있다고 한다.

SAMSUNG DIGITAL CAMERA톤레샵호수에서 수상가옥도 구경하고, 폴포트가 자행했던 킬링필드 의 잔해 유골들을 보고 캄보디아 여행을 마무리 한다.

 

 

 

 

무더운 여름을 잘 이기는 준우!!!

2013년 무더운 여름에도 무탈하게 자라는 준우.,,,IMG_02441너무나 또록또록하게 생긴 준우가 열심히 쳐다본다.

IMG_0232할머니 등에 업혀서 세상구경도 하고…

IMG_0200빨리 크려고 운동도 열심히 한다.

IMG_03131세상을 알아보려고 또록또록한 눈으로 바라보는 준우^^

IMG_04841뜻대로 되지 않자 고집을 부리는 준우 ㅎㅎㅎ-그려…남자는 배짱도 있어야 혀^^^

IMG_03331준우는 태어나서 처음 맞이하는 여름을 이렇게 보내고 있다.

서유럽여행기

2003년11월24일부터  12월3일까지 열흘간 영국, 프랑스, 스위스, 이태리, 독일 5개국을 설레는 마음으로 처음으로 부부가 해외여행을 다녀왔다MINOLTA DIGITAL CAMERA인천에서 프랑크프르트를 거쳐 영국에 도착하여 로얄알버트홀, 2층버스도 타고 버킹엄궁전, 국회의사당, 빅벤, 대영박물관등을 둘러보고 파리로 출발

MINOLTA DIGITAL CAMERA노트르담성당, 루브르 박물관, 상제리제거리, 개선문, 에펠탑에 올 파리시내를 구경하고  저녁에 세느강에서 유람선을 타고 예술적인 다리(파리는 모든 건축물이 예술이네요), 에펠탑을 조망하고 테제베를 타고 스위스로 출발

MINOLTA DIGITAL CAMERA융프라우로 올라가는 톱니바퀴기차를 타고 올라갔으나 기상악화로 만년설을 보지 못하고 내려왔음. 저녁에 눈이 엄청오니, 완전 이국적(?)인 경험을 하고 맥주마시러 근처 펍에 들렀는데 스위스청년들이 한국에서 왔다니까 “대~한~민~국”하면서 한일월드컵에서 잘했다고 따뜻하게 대해주네요…

MINOLTA DIGITAL CAMERA패션1번지 밀라노 시내 구경후 피렌체로 이동-메디치 가문에 의하여 르네상스가 촉발되었던 천국의문-메디치가문은 이문은 만들기 위하여 경쟁을 붙였으며, 당첨자에게 21년간 이문을 만들도록 하므로써 많은 제자를 배출하여 르네상스의 꽃피우게 되었다고 합니다(이문을 만들 후 또다른 문은 27년간 만들었다고 하네요-^^)

MINOLTA DIGITAL CAMERA르네상스의 종결자 미켈란젤로가 말년에 지은 성베드로 대성당의 광장..미켈란젤로는 시스티나 성당의 천지창조등 많은 회화, 건축, 조각을 남겼다고 하네요.

MINOLTA DIGITAL CAMERA원형경기장 콜로세움

MINOLTA DIGITAL CAMERA콜로세움, 스페인광장, 트레비분수,포로로마노 등 로마 시내관광(트레비 분수에서 등뒤로 동전을 던졌으니, 언제가는 다시 한번 가겠지 ….)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그레고리팩이 손을 집어넣고 손이 빠지지 않는다고 엄살을 피우고 순진한 오드리헵번이 깜짝 놀라서 손을 함께 빼내고 웃었던 진실의입(거짓말하면 손이 잘린다는 속담이 있음)에 당당하게(?) 손을 넣어본다

MINOLTA DIGITAL CAMERA화산재에 묻혔던 폼페이,  2000년전에 수도교(물을 가져오는 다리), 포장도로, 수세식 화장실등이 있었다니 놀라울 따름이다.

MINOLTA DIGITAL CAMERA미항으로 이름난 나폴리에서 오솔레미오를 식탁앞에서 들으며 점심식사를 마치고 기차타고 소렌토로 이동하여 눈이 시로도록 아름다운 섬 카프리에서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린다.

MINOLTA DIGITAL CAMERA하이델베르그에서 아름다운 독일의 고성을 구경하고 달콤한 스위트와인맛에 반하여 한병, 그리고 쌍둥이칼을 구입하였다. 괴테의 생가를 둘러보고 프랑크프르트에서 인천으로 열흘간의 서유럽 여행을 마감했다.

예언자가 만든 프로그램이 소개된 책자

예언자가 초창기 MS-DOS상에서 Turbo C와 한3.1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천리안, 하이텔등 PC통신 자료실에 올렸던 프로그램이 책자로 나왔었더랬습니다. 며칠전 자료를 정리하다가 발견해서 스캔하여 포스팅해봅니다book

저는 울산 석유화학단지에 있는 대한유화에 근무하면서 많은 여유시간(4조3교대 근무방식)으로 인하여 무엇을 할까 생각하다가 컴퓨터학원에 다니게 되어 코볼,포트란을 배우게되었습니다. 그후 개인용 컴퓨터인 애플이 나와서 베이직으로 재미삼아 만져보다가, IBM호환기기인 AT컴퓨터가 나오므로써 C언어를 독학으로 배우게 됩니다. 독학으로 배우면서 만든 프로그램이 방자라는 사원관리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그당시 PC통신 천리안, 하이텔등에 자료를 올렸더니, 뜨거운(?) 반응으로 모 대기업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고 나서 그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쉐어웨어 프로그램(사용하여 보고 마음에 들면 정식 버전을 구매하는 방법)으로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때는 5.25인치 디스켓에 담아서 우편으로 하루에 2-3개씩 꾸준히 판매하였습니다.ㅎㅎㅎ 좋은 시절이었어요…요즘은 인터넷이 발달되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아서 별 재미는 없어요..(그때 만든 회사명이 두아들 이름 첫자를 따서 창명소프트라고 지었었죠 – 창환,명환)

Vr8hYANF79T00143y8YJPaUb

A61KyWKfKgD0Kre1tHdr5P8F그때 만든 프로그램이 다른 프로그램과 함께 책자에 소개되었네요…아…옛날이 그립네요…비즈소프트 페이지에 자세하게 소개됩니다.

준우! 태어나다

2013년 6월21일(음력5월13일)!!! 우리부부에게는 더없이 소중한 날이다.우리에게 큰 기쁨을 주는 빼어난 옥중의 옥 준우(成俊玗 준걸할준, 옥돌우)가 태어난날…아무 탈없이 무럭무럭 자라라2013-06-21_19.31.091-800x576근무중에 소식을 듣고 달려가니 산모와 아기도 건강하다…….준우야 ! 앞으로 원하는대로 이루어지거라……..

2013-06-23_12.21.091너무나 잘생기고, 귀여운 준우!

13742060193981

블로그를 시작하며

60년 넘게 살아오면서 변변한 기록이 없다 싶어 블로그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저의 주 관심사는 컴퓨터 프로그래밍(델파이)을 취미로 하고 있으므로 당연히 IT이야기, 우리의 자랑스러운 손주 성장일기인 손주바보,  그리고 신변잡기에 잡다한 이야기와  와인을 담아먹기 때문에 셀프 와인에 대한 이야기,해외여행기를 카테고리로 이야기를 쓸려고 합니다,  잘 쓰지 못하는 글이지만 한번씩 읽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평소에  Who Am I?, How to Live?, How to Die? 를 생각하며 살려고 합니다 , 그리고 Live Createvely & Die Gracefully (어떻게 하면 창조적인 삶을 살고 우아하게 생을 마감할 것인가? ( 나중에 포스트에서 다시 언급하겠습니다 )를 항상 생각하며 살아가려고 노력합니다. 또한 제가 좋아하는 브리티쉬 락의 거장 Oasis의 노래제목인  Don’t Look Back In Anger를 저의 좌우명으로 삼고 있습니다. 뒤늦게 후회하고 화를 낸다고 무엇이 달라질까요? 항상 성실하게 살아가면 후회할 일은 많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블로그 헤더좌측에 Don’t Look Back In Anger 오른쪽 Live Createvely & Die Gracefully라는 문구를 넣어두었습니다.

snk